안녕하세요. 다니엘기자입니다. 현대인들의 암 발병률 1위가 위암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위장질환이 흔하고, 누구나 걸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장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어떠한 생활속에서의 개선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장병 예방은 어떻게 할까요?


모든 병들이 그러하지만 위장병도 마찬가지로 사전에 예방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가 생활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사소한것들의 방법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합니다. 먼저,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거르고 있는 것이 아침식사입니다. 가급적이면 아침식사는 거르지 않기를 권합니다. 우리의 몸의 바이오 리듬은 아침에 일어나면서부터 모든 신체들이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보통의 경우 아침에 기상을 하면 위에서 위액이 분비되기 시작합니다. 이때 아침을 거르게 된다면 위산이 계속해서 분비되고 있기에 위에 점막등이 상하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서 위궤양도 쉽게 생길 수 있는 환경이 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모로 아침식사는 우리의 지적이 능력도 향상되는데 도움이 되기에 거르게 된다면 지적 능력도 떨어질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가급적이면 아침 식사를 거르지 마시고 꼭 챙겨드시길 권합니다.


위장병 예방의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중에는 식사를 마치고 조금더 먹고 싶은 마음을 내려놓는 것입니다. 우리가 식사를 적당히 하고 난 후 더 먹고 싶다고 생각을 할때 식사를 마친다면 위에 부담을 주지 않아서 위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적정량의 식사를 하게되면 위안에 공간의 여유가 생기게 되고, 위액이 잘 혼합되어서 소화에 도움이 되고 촉진이 되게 됩니다. 특별히 고기류의 식사를 할 경우에는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기에 과식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현대인들의 식습관 중에서 가장 문제되는 부분이 야식입니다.  늦은시간 야식을 먹고 자게 된다면 다음날에 위에 많은 부담을 주게 됩니다. 위 속에 아직 전날에 먹은 음식물의 성분등이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위도 우리가 자게 되면 활동량이 현저히 줄어들게 되고 위산분비또한 줄어들기때문에 왕성한 활동이 있는 낮보다 소화가 잘 안되게 마련입니다. 이러한 생활 패턴이 지속되게 되면 위염을 일으키게 되는 원인이 되게 됩니다. 어쩔 수 없는 일이 생겨서 야식 또는 늦은 시각에 식사를 하게 된다면 적당량만 섭취하시고, 최소한 2시간이 지난 후에 잠을 주무시길 권합니다.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위장병 예방법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생활속에서 실천가능한 위장병 예방법에는 생각보다 사소한 것부터 실천하면 됩니다. 우리가 식사를 하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먹어야 한다고 어릴적부터 배워왔을것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최소 30번이상 음식물을 씹어서 먹게되면 위장건강에 좋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식문화는 국과 함께 밥을 먹기에 물과 함께 음식물을 먹는 경우 위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이러한 식문화의 개선이 조금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과 함께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위장이 평소보다 더 할일이 많아지기때문에 위산이 더 촉진되어서 분비가 되어집니다.  그렇다면 아무래도 위장병이 더 발병하기가 쉽게 되어지는 것입니다. 음식은 꼭꼭 씹어서 먹고, 국이나 물과 함께 식사를 하지 않도록 변화를 가져다 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GDN News :